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염상수커피로스터스] 화성카페 융건릉 근처에서 맛있는 커피

by gimejin 2021. 4. 26.

가끔씩 찾아가는 융건릉 근처에는 옛날보다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많이 들어섰다. 그만큼 입장객도 많다는 이야기... 전에는 이러지 않았는데 이젠 오면 사람들 북적북적.. 융건릉을 산책하기전 일단 점심식사를 한 뒤 근처 카페를 갔다. 한옥에 관심이 많아서 찾아가본 카페 염상수커피로스터스! 주변이 아무것도 없고 넓은 땅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찻길 옆에 있어서 당황(그치만 차가 없음ㅋㅋㅋ), 뭐 그래서 정문 뒷편은 한적한 공터ㅋㅋ

들어가는 입구에 보면 잔디 밭에 있는 야외 테라스가 눈에 뛴다.

염상수카페 입구

빵을 못찍었는데 커피내리는 쪽 한켠데 베이커리를 만드는 곳이 있어 갓 구운 빵을 사먹을 수 있다. 점심을 너무 많이 먹어서 빵이나 케이크를 안먹었는데 담에 오면 먹어봐야 겠음. 독특한 점은 우유,계란,버터를 넣지 않고 만든 비건 비스코티가 있음. 완전한 비건들도 여기서 먹을수 있는 빵이 있다는 사실!!

염상수카페 제빵실

입구 바로 옆에는 먹던 빵을 데워먹을 수 있고 남은 빵을 가져갈 수 있는 공간이 비치되어 있으며 이유식도 데울수 있다. 방문한 손님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곳이다.

 

일반 테이블도 있지만 평상같이 앉는 테이블 공간도 있다. 창밖에는 형광등으로 조명 디자인을 했는데 이곳은 왠지.. 해가 지면 더 예쁠것 같은 느낌이다. 평상테이블 옆으로는 커피를 볶는 로스팅 공간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염상수카페 평상테이블

직접 로스팅도 하고 베이커리도 하는 곳으로 유명하여 핸드드립 메뉴를 시켜보았다. 하우스블랜딩을 시켰는데 정확한 이름은 지금 생각나지 않음.... 카카오의 쓴맛이 난다고 하여 주문했는데 진짜 그런 맛이 남! 쓴것을 시러하는 분들은 밀크초콜릿 맛이 나느 조금 덜 쓴 것으로 주문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아이스 음료는 역시 스테인레스 컵이지! 먹는 내내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었다.

염상수카페 아이스핸드드립

 

그리고 부드러운 크레마가 있는 일반 아이스 아메리카노! 내가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맛이 쓴편에 속한다고 했었다. 내 입맛에는 맛있었을 것 같음.

염상수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서까래가 있는 천장도 한번 사진찍어봄~

염상수카페 내부천장

 

아이스는 따듯한 것보다 빨리 먹기 마련인데, 나만그런가? ㅋㅋㅋ 그래도 카페에서 이야기는 끊임이 없다.(요새는 실내이면 마스크 쓰고 말하는 것을 추천)이때 또 갈증이 나는데... 이곳은 커피 리필이 무료이다. 근데 새것처럼 나옴.. 따아와 뜨아 선택 가능!

커피 리필

 

융건릉을 간다면 한번쯤 가도 좋을 곳이다. 걸어서 가는건 부담이 있지만  차로 5분정도 밖에 안걸림

아참 이곳은 베이비치노라는 음료가 4살이하 무료로 제공된다. 안먹어봤는데 뭘까, 우유인가..

카페 도장깨기 너무 재밌음 ㅋㅋㅋ

 

주차: 카페 바로옆에 넓음.

영업시간: 8:00 ~ 22:00 (월요일휴무)

주소: 경기 화성시 봉담읍 세자로 419(수기리 7-60) 염상수커피로스터스

반응형

댓글